회사소개

우리의 미션은 세상에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도구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뛰어난 제품을 만들어내는 동시에 우리가 살고 일하는 공동체에서 변화를 만들어가는 노력으로 이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오랜 전통의 뉴잉글랜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고 비즈니스를 이어왔습니다. 우리가 만드는 제품은 하루종일 입어도 편안하고 일년 내내 입어도 견고한 부츠, 신발, 의류 및 용품입니다. 우리는 쉼 없이 이를 행하여 왔습니다.여기 우리의 지난 역사가 있습니다.

  • 1952  Nathan Swartz가 Abington Shoe Company의 주식 50%를 인수하였다.
  • 1955 Nathan Swartz가 Abington Shoe Company의 나머지 주식을 모두 인수하고 그의 아들을 회사로 영입하여, 10여 년간의 신발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들만의 신발을 제작하기 시작하였다.
  • 1965 Swartz 가족은 신발업계에 주입식 몰딩 기술을 소개하였고, 이 혁신적인 기술은 박음질 없이 가죽어퍼를 밑창에 붙일 수 있게 하여 완벽한 방수 부츠와 신발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 1973 Swartz 가족은 Timberland를 브랜드 이름으로 발전시켰다. Timberland라는 브랜드 이름 아래 첫 번째 방수 부츠를 만들었다.
  • 1976 첫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였다.
  • 1978 Swartz 가족은 회사이름을 Timberland Company로 바꾸었다. 첫 핸드메이드 캐주얼화를 제작하였다.
  • 1979 첫 보트슈즈를 제작하였다.
  • 1980 이탈리아를 통해 처음으로 글로벌마켓에 제품을 소개하였다.
  • 1983 Iditarod® Sled Dog Race에서 처음으로 제품의 필드 테스팅을 시작하였다.
  • 1986 Sidney Swartz가 소유주가 되었다. Newport, Rhode Island에 첫 매장이 오픈하였다.
  • 1987 미디어에 팀버랜드가 최초의 부츠 제조사로서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소개되었다. 팀버랜드가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되었다.
  • 1988 남녀 의류 및 액세서리 시장에 진출하였다.
  • 1989 보스턴에 기반을 둔 청소년 도시 평화 협회인 City Year, Inc.와 파트너십을 맺고 청소년을 위한 활동의 모델로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그 이후로 City Year에 $10 million 가 넘는 금액을 지원하였고, 그들의 활동이 미국을 넘어 13개 도시로 퍼져나가는 데 도움을 주었다.
  • 트레일에 손상을 주지 않고 최대의 접지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Timberland® Trail Grip™ outsole을 사용한 경량 하이킹 부츠를 선보였다.
  • 1990 런던의 New Bond 가에 유럽 최초의 매장을 오픈하였다.
  • 여성 의류 라인을 선보였다.
  • 1990년 Iditarod® Trail Sled Dog Race에 공식 착용함을 통해 Mukluk 부츠를 처음으로 개발하였다.
  • 1991 특별한 방수 가죽 자켓과 용품을 선보였다.
  • 미국 주식을 뉴욕 주식으로 전환하였다.
  • 1992 직원들이 살고 일하는 공동체의 지속을 위하여 팀버랜드는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하였고, 이는 직원들로 하여금 16시간의 유급 휴가를 활용하여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다.
  • Give Racism the Boot라는 캠페인을 통해 차별에 저항하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운동에 앞장섰다.
  • 1993 하이킹 용품 라인인 World Hiker 시리즈를 소개하고 기능성 용품 라인을 확장해나갔다.
  • CERES( Coalition for Environmentally Responsible Economies)에 의해 소개된 환경강령에 사인을 하고, 회사규정을 만들어 환경적인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데 동참하였다.
  • 1994 캠페인을 통해 부츠를 신고 변화를 만들어나가는 사람들을 수여해나갔다.
  • 1990~1994년 사이에 매출이 3배 이상 신장하였고, 동시에 힙합과 도시문화의 중심이 되었다.
  • 1995 오랜 시간 편안함을 주는 쿠셔닝과 온도조절을 가능하게 해주는 ACT(Active Comfort Technology)를 소개함으로써 신발과 의류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 1996 키즈라인 부츠와 신발을 소개하고 시계, 레그웨어, 여성용품, 장갑, 가죽케어 제품 등을 포함한 라이센스 제품라인을 확장하였다.
  • 1997 유급 봉사활동 시간을 40시간으로 확장하였다.
  • 키즈 의류라인을 소개하였다.
  • 1998  Pulling on your boots and making a difference라는 회사의 철학을 반영한 Beliefs print campaign을 시작하였다.
  • 창립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6월 18일에
  • 회사 봉사활동인  Serv-a-palooza를 개최하였다.
  • 2000년에 회사가 약속한 40,000시간 봉사활동을 달성하였다.
  • 1999  COO(Chief Operating Officer)였던 Jeffrey Swartz가 회장이자 CEO가 되었다.
  • 포춘 매거진이 선정한 ‘1998년 100대 기업’에 선정되었다.
  • 전문가를 위한 Timberland PRO® 라인이 소개되었다.
  • Timberland® Mountain Athletics® 소개로 라인을 넓혀갔다.
  • 2000  Washington, DC 케네기 센터에서 열린 리더십 어워드로 인해 팀버랜드는 Community IMPACT로 인지되었다.
  • 2001  NASCAR와  Timberland PRO®가 첫 파트너십을 맺었다.
  • 2002  2001년 5년째 연이어 포춘 매거진에 ‘일하기 좋은 100대 회사’로 선정되었고, 동시에 ‘미국의 가장 큰 기업 Platinum 400’에도 오르게 되었다.
  • 백악관이 주도한 ‘미국을 이끌 19 비즈니스 멤버’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 2003  포춘 매거진이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회사’에 의류 분야의 5번째 회사로 선정되었다.
  • 뉴욕 주식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함과 함께 30주년 기념 행사를 가졌다.
  • 2004  2004년 기업의 사회적 책임 리포트에 팀버랜드를 제작하는 전세계 공장의 이름과 장소를 밝히면서 기업 투명성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였다.
  • 일하는 엄마들의 잡지에서 ‘워킹맘이 일하기 좋은 100대 회사’로 이름을 올렸다.
  • 2005  기능성을 기반으로 한 메리노 울 양말 시장의 선두자인 Smart Wool Corporation을 인수하였다.
  • Timberland Boot Company® 콜렉션을 소개함으로써 영국과 함께 제품라인을 확장하였다.
  • 미국 Gulf Coast 지역에서 허리케인 카트리나 참사가 일어남에 따라 단기 봉사 안식년 프로그램을 만들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도록 지원하였다.
  • 2006  좀더 환경 친화적인 포장재 및 ‘Nutritional label(회사의 환경적 공동체적 흔적을 자세한 사양으로 표시한 제품 정보)’등을 통하여 제품의 투명성을 위한 기준을 새로 정립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 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 2007  10년 연속 포춘 매거진이 선정한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 2008   Green Rubber™기술을 제품에 접목한 최초의 신발제조사가 되었다. Green Rubber Inc.와 파트너십을 맺고 폐타이어로 만들어진 재활용 고무를 사용하여 밑창을 만든 새로운 콜렉션을 런칭 하였다.
  • 진실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줄 온라인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백만 명의 사람을 모으는 Earthkeeper 캠페인을 시작하였다.
  • USGBC(U.S. Green Building Council)가 LEED®
    (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의 골드 자격증과 실버 자격증을 각각 팀버랜드 매장에 수여하였다.
  • 팀버랜드의 시초가 된 회사의 이름을 사용한 Abington 콜렉션이 소개되었다.
  • Podium TV 광고 캠페인이 소개되었다.
  • 2009  100대 입양 친화 직장’ 8위로 선정되었다.
  • 북미 매장의 70%가 매장조명을 LED 로 바꾸면서 미국 매장에서 추가 11%의 탄소를 줄이는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
  • 2009년 썬댄스 영화제의 공식 신발 및 아우터 스폰서가 되었다.
  • Walk the Talk 광고 캠페인이 런칭하였다.
  • Soles4souls 와 함께 신발 기증 프로그램을 시작하였다.
  • 2010  Fast Company Magazine에서 발행하는 ‘그 해 최고 혁신 기업’에 팀버랜드가 세계 최고 비즈니스 중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과거 상위 50위 수상자로 한정한 부분에서도 24개 요소에서 가장 혁 신적인 회사 10위에 선정되었다.  팀버랜드는 소비재 부분에서는 6위, 패션 부분에서는 4위를 차지하였다.
  • Timberland® Mountain Athletics® 신발을 표현하는 Bait TV 광고 캠페인이 런칭하였다.
  • Newmarket 콜렉션의 소개와 함께 제품라인을 확장하였다.
  • 기후 변화에 대응하여 적극 실천하는 회사 2위에 선정되었다.
  • Outside Magazine에 ‘일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이름이 올랐다.
  • USGBC(U.S. Green Building Council)가 LEED®
    (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의 CI(Commercial Interiors) 부분에서 실버 자격증을 각각 팀버랜드 매장에 수여하였다.
  • 2011  Earthkeepers 신발과 의류를 제공한 스페인 보트팀이 올림픽에서 1위를 수상하였다.
  • 키즈라인 의류를 위하여 Pargi 그룹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 VF Corporation의 계열사가 되었다.
  • 2013년 팀버랜드는 Best Then. Better Now. 라는 새로운 캠페인을 런칭하고 옐로부츠 탄생 40주년을 축하하였다. 동시에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리포지셔닝하였다.
  • 센서플렉서 기술의 소개를 통하여 어떤 지형에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제품을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 재활용 페트병을 신발에 재활용함으로써 1억 2천 8백만 개의 플라스틱 병을 매립지로부터 거두어들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 2014년 팀버랜드는 옴니유나이티드 라는 타이어 제작회사와 파트너십을 갖고, 신발 아웃솔을 재활용하여 타이어를 만드는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타이어와 아웃솔의 지속적인 재활용을 통하여 자원활용의 진정한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 1백만 시간의 봉사활동을 직원들이 직접 실천함으로써 의미있는 기록을 세웠다.

 

지난 역사와 우리의 미래 속에서 우리를 특히나 자랑스럽게 하는 것은 옳은 것을 행하자는 우리의 약속입니다. 환경의식에 준해 제품을 만드는 일이나 봉사활동에 자원하는 일, 누구보다 엄격한 기준을 수립하고 지켜가는 일은 곧 동료를 생각함은 물론 공동체와 지구를 위해 살아감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비즈니스를 해나가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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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st Facts

  • 탄생: 1978년 Abington Shoe Company는 Timberland Company가 되었습니다.
  • 본사: 200 Domain Drive, Stratham, NH 03885 USA (603) 772–9500
  • 유통망: 전세계 직영점, 단독매장, 백화점, 홀세일 등에서 판매
  • 매출: $1.4 billion (2010년 기준)
  • 직원: 전세계 5,600 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