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유한회사 브이에프코리아(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앱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아이디(ID)”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또는 이메일(E-mail)을 의미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 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 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내 전자우편, 전자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조 (약관의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의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1.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4.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프로필수정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8조 (“회원”의“아이디”및“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게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내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 원”은 “서비스” 내 정보를 검색하고,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개인적인 용도로만 제공됩니다. 따라서 추가로 사본을 만들거나 다른 사람에게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3. “회원”은“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이 없이 어떤 방식으로든 공적 목적이나 상업적 목적 등 어떠한 다른 목적을 위해 “서비스” 내 자료의 어떤 부분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원”이 기록한 모든 정보가 정확하고 완전한 최신 정보임을 보장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회사”는“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1.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1. “회 원”은“회사”가 사전 통지 없이 비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음을 양해합니다. 이와 같은 변경에 따라 “회원”의 장치에도 이에 상응하는 변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을 적용하거나 혹은 적시에 적용하지 않을 경우 “회원”의 앱에 대한 접근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영향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와 관련된 유지 관리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도 없습니다.
  2. “회사”는 언제든지 이 약관을 변경하고 “서비스”이용에 관한 새로운 약관이나 추가 약관을 적용할 권한을 보유합니다. 이와 같은 변경 및 추가 이용약관은 즉시 효력을 발생하고 이 약관에 통합되며, “회원”이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원”의 “게시물”,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 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15조 (권리의 귀속)

  1. 모 바일 앱은 물론, 이 “서비스”에 대한 판권, 저작권, 특허권,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권리, 상표권, 디자인, 로고, 노하우, 기밀 정보 및 이 앱에 포함된 기타 모든 지적 재산권(등록 여부와 상관 없이)은 지적재산에 관한 현행 법률에 의해 보호되며, 이는 달리 규정하지 않는 이상 “회사” 또는 그 자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모바일 앱, “서비스” 및 관련 지적재산권은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복제, 사용, 전송 또는 재배포할 수 없습니다.
  3. “회 원”은 모바일 앱에 대한 디컴파일링(decompiling), 리버스 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 디스어셈블링(disassembling)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어떤 기능을 불능화하여 그 사용을 제한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승인 없이 모바일 앱, “서비스” 및 그에 포함된 모든 지적재산권에 대한 수정, 개작, 번역, 임대, 재실시권 설정, 양도, 대여, 전매 또는 배포 행위를 할 수 없으며, 모바일 앱이나 그와 관련된 부분에 기초하여 어떠한 파생물도 제작할 수 없습니다.
  4. “회사” 및/또는 그 자회사는 지적재산권 위조 행위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할 권리가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은 언제든지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 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회사”가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회사”가 해지의사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통지에 갈음합니다.

(1)   제5조 제2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 거부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후 지체없이 “회원”의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2.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7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8조 (책임제한)

  1. ” 회사”는 “서비스”를 일체의 보증 없이 “있는 그대로” 제공합니다. “회사”는 (i)모바일 앱의 존재나 사용 및/또는 (ii) 모바일 앱을 통해 저장, 생성 또는 수신된 모든 정보나 해당 정보의 해석에 대해 어떤 진술이나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 “회사”는 명시적이거나 묵시적인 일체의 보증을 부인하며, 이는 상품성,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소유권 또는 비침해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모바일 앱에 버그, 부정확성 또는 오류가 없다거나 바이러스 또는 기타 유해한 요소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i) 모바일 앱의 존재 또는 사용 및/또는 (ii) 모바일 앱을 통해 저장, 생성 또는 수신된 모든 정보나 해당 정보의 해석으로부터 발생하거나 이와 관련된 일체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는 직간접적이거나 특별하거나 결과적이거나 부수적인 손해를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3.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4년 [2]월[20]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