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built it

you made it

the original yellow boot™

비디오 보기

OUR ORIGINAL YELLOW BOOT

1973년, 팀버랜드라 불리우는 부츠와 함께 시작되다.

1952년, 역사는 Nathan Swartz와 그가 운영하던 보스톤의 Abington Shoe Company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의 두 아들인 Sidney와 Herman은 그 후 Abington Shoe Company를 뉴햄프셔주 뉴마켓 지역으로 이전하게 됩니다. 그리고 1973년, Sidney는 최초로 방수 기능이 탑재된 가죽 부츠 개발에 성공하여 이를 선보였습니다. 그 이후, 프리미엄 풀그레인 누벅 가죽과 강력한 러버 러그솔, 어느 곳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장인정신으로 완성된 옐로부츠는 클래식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습니다. 그는 이 노란색 부츠를 '팀버랜드'라고 이름지어 부르기 시작했고 이 것이 팀버랜드의 역사가 되었습니다.

AUG 2015

BEE LINE X TIMBERLAND COLLABORATION

MAY 2015

BEE LINE X TIMBERLAND COLLABORATION

FEB 2015

CONCEPTS X TIMBERLAND COLLABORATION

OCT 2014

BLACKSCALE X TIMBERLAND COLLABORATION

OCT 2012

MARK MCNAIRY X TIMBERLAND COLLABORATION

NOV 2011

MASTERMIND JAPAN X TIMBERLAND COLLABORATION

FALL 2009

TOMMY X TIMBERLAND COLLABORATION

OCT 2007

STAPLE DESIGN X TIMBERLAND COLLABORATION

OCT 2007

UNDEFEATED X TIMBERLAND COLLABORATION

PHARRELL WILLIAMS

"팀버랜드는 워크웨어로서의 높은 활용도와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의 적합성에 집중한 미국 브랜드로 패션계에서도 그 특유의 진한 감성을 기반으로 브랜드 고유의 자리를 확장해왔습니다."

싱어송라이터이자 랩퍼, 프로듀서, 패션 디자이너 그리고 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Pharrell Williams는 그만이 가지고 있는 스타일과 자유로운 영혼을 팝 컬쳐에 담아 유니크한 길을 개척해오고 있습니다.

NAS

"다른 그 어떤 부츠들 가운데에서도 팀버랜드 옐로부츠 혹은 팀버랜드 작업화는 항상 신선했으며 쿨한 룩킹을 완성하였습니다"

힙합 뮤지션이자 배우 Nas는 1994년부터 1,500만 이상의 레코드 판매고를 올린 아이콘입니다. 그는 팀버랜드 옐로부츠를 뉴욕의 공식 부츠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견고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준비되어있는..그런 부츠 말이죠.

VA$HTIE KOLA

"톰보이 스타일을 추구하던 어린 소녀로, 나만의 디테일로 완성한 톰보이 스타일은 어린 소녀였던 나를 패셔너블한 동시에 천하무적처럼 느끼도록 하였습니다."

Va$htie Kola는 뮤직 비디오 디렉터이자 디자이너, 아티스트로 그녀만의 캐주얼한 감성을 담은 어패럴 라인 VIOLETTE를 런칭하였습니다. 그녀는 1990년 대부터 팀버랜드 옐로부츠에 대한 큰 애정을 표현해왔으며 팀버랜드의 클래식함은 자신의 자신감을 한 층 더 단단하게 해주었다고 전했습니다.

HUMBERTO LEON

"어린 시절, 나만의 아이텐티티를 창조하고 표현하게 해주었습니다."

Humberto Leon은 뉴욕과, 런던, 로스엔젤레스 그리고 도쿄에 위치한 패션 부티크인 Opening Ceremony (오프닝 세레모니) 의 공동 창립자입니다. Leon에게 팀버랜드 옐로부츠는 10대 시절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을 마련해주었다고 합니다.

DAVID Z.

"팀버랜드 옐로부츠와 함께라면 힙한 바이브의 클럽에서도, 건설 현장에서도 세련되면서도 견고한 룩을 완성합니다."

1983년, David Z.는 그의 첫 번째 슈즈 스토어를 선보였습니다. 그 이래로, David Z. 는 뉴요커들에게 프리미엄 품질의 패션을 선사하는 매개체로 여겨져왔습니다. 그의 눈을 통해 보여진 팀버랜드 옐로부츠는 다양성을 기반으로 한 시대의 아이콘입니다.

JEFFSTAPLE

"금방 뜨고 쉽게 사라지는 현재 트렌드와는 무관하게, 팀버랜드는 항상 그 자리에 그 모습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Jeffstaple은 지금까지 아이콘이 어떻게 변화해왔는지 지켜보았습니다. 그의 Staple Apparel Collection은 지난 10년 동안 스트릿 문화를 중심으로 발전해왔습니다. 그는 팀버랜드 옐로부츠를 패션 트렌드 그 이상의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WHAT WE'RE MADE OF

솔리드 브레스 아일렛과 4줄 스티칭, 허니 러그솔, 피로방지 패드, 글로브 가죽 라이닝, 생활 방수 가죽, 패드 처리된 가죽 칼라

the boot that started a brand

classic 80s commercial

how it's made